/ /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헬리고박터균 제균을 위한 식사 /
본문 바로가기
건강

헬리고박터균 제균을 위한 식사

by 정보리뉴얼 2021. 3. 8.

 

안녕하세요 오늘은 헬리고박터균의 2탄으로 성공적인 헬리고박터 제균을 위한 식사관리에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합니다. 헬리고박터균에 걸리는 한국 사람 60%정도가 이런 병을 모르게 가지고 있다고합니다.

그리고 막상 걸렸을때는 헬리고박터균을 잡는 독한 항생제약을 먹게되는데요, 항생제 부작용으로 구토, 어지럼증을

호소하며 중도에 포기하시는 분이 계시다고하고, 독한 약을 먹으면서 고치려다 속이 쓰려 힘든 이주를 견디는 분들이 대부분인것같아요, 그래서 헬리고박터에 걸렸다면 어떻게 식사를 해야하고 항생제의 부작용을 덜 받으며

이주 복용을 잘 할수있는지의 팁을 드리고 싶어졌어요.

 

1탄에 말했던 헬리고박터의 증상이나 치료약 성분이나 기본적인건 올렸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헬리고박터 제균약을 먹기 시작하면서 술, 탄산음료, 커피, 매운음식은 사요나라 해야한다는거 중요 포인트입니다.

 

위산억제제와 항생제2,3알을 한번 복용할때 들어있으니 항생제가 정말 쎄게 들어가있는거 아시죠?

이런 약을 섭취할때 보통 건강식품들은 어떻게 해야하나가 너무 궁금했었어요

항생제라는게 여러 종류들이 있겠지만 헬리고박터제균에 들어있는 항생제는 면역을 떨어뜨리는거라고 합니다.

부작용 중에 설사가 생길수있는것도 좋은 세균,나쁜세균을 다 죽이는 항생제가 그 중 좋은 세균을

설사 시체로 나오는 원리라고 하더라구요,

 

그럼 헬리고박터 제균약을 드실때 면역을 높여주는 식사와 식이섬유, 유산균, 발효식품을 먹어야 한다고합니다.

항생제 약을 드시고 2,3시간후에 유산균을 드시면 좋구요, 치즈, 김치, 콤부차, 요구르트를 같이 섭취하시면

부작용이 덜 하다는거 아시겠죠??

 

독한 약을 먹으면서 조심하세요 라는 글이 어찌나 답답한 말인지...

어떻게 조심해야하는지를 알아야 주의를 하고 약을 먹을텐데 말이죠.

헬리코박터균 약을 먹을때 소화에 도움이 될만한 부드러운 메뉴를 정하는게 좋다고하네요

그리고 부작용 중 하나인 메스꺼움을 대비한 간식도 준비하시구요, 설사에 대비해 요거트와 유산균

제제도 준비하시면 덜 힘드실것같으네요. 하루 3끼 식사와 2번의 오후 간식을 드리면 2주동안 잘 보낼것같으네요.

헬리고박터균 제균을위한 식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