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지자체 탈모 치료 지원금 200만원 /
본문 바로가기
정보

지자체 탈모 치료 지원금 200만원

by 정보리뉴얼 2023. 2. 8.

탈모에 따르는 고통 실제 겪어보지 못한 사람들은 얼마나 고통스러운지를 모른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탈모 환자 거의 절반이 젊은 층이라고 합니다. 탈모 환자 정말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수밖에 없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이런 와중에 탈모 환자 한 사람당 최대 200만 지원해주겠다라는 지방자치단체가 생겼다고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탈모 환자 한 사람당 최대 200만 지원해주겠다라는 지방자치단체 뉴스를 보는 순간 가짜 뉴스가 아닐까라는 걱정도 했습니다. 지난 대통령 선거에서도 탈모 환자에 대한 지원금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여러 가지 이유 때문에 슬그머니 사라지게 됐지만 실제 올해부터 지원금을 지급하는 지방자치단체가 생겼다고 합니다.

지자체 탈모 치료 지원

충남 보령시입니다. 올해부터 탈모 때문에 정신적으로나 육체적 고통을 받고 있는 만 49세 이하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탈모 치료비 지원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충남 보령의 전국 최초는 아니구요 서울 성동구에서 최초로 지원했다고 합니다.

작년에는 성동구 같은 경우에는 만 39세 이하에 대해서 치료비를 일부 지원해 드리고 있었다고 합니다. 실제 금액은 200만 원을 지원했다고 합니다.

 

탈모치료 지원 지자체

충남 보령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1월 25일 발표한 보도 자료인데요 여기에 고령시의 탈모 진료 인원 수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고합니다.

2019년에는 479명에서 2021년에는 595명으로 계속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만 49세 이하 고령 시민들에게 탈모 치료비를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보령시 지자체 탈모 치료 200 만원

지자체 탈모 치료 지원

지원 조건

고령에 살고 계시는 분, 만 49세 이하, 일반 병원이나 한의원에서 탈모 진단을 받은 분

지원금액

인당 최대 200만 원 외래 진료비의 약재비 본인부담금을 지원

신청하게 되면 2년 이내에 진료비 영수증에 대해서 치료비를 지원해 드린다고 합니다.

신청하게 되면 두 달 안에 검토하고 계좌에 현금으로 바로 입금해 드린다 하니까 정말 충남 보령에 살고 있는 탈모 환자 입장에서는 여러 가지 경제적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될 겁니다.

물론 서울 성동구 같은 경우에도 지원하고 있지만 이렇게 보령시에서 탈모 환자에 대한 지원 금액 200만 원까지 정해놓고 발표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지방자치단체에서도 탈모 환자에 대한 대책 또는 지원금 정책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