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에 통장 한 개라도 있다면 내가 보이스피싱을 당했을 때 이제 112번 신고 전화 한 통만 넣으면 다 해결할 수가
있는거 아시나. 정부통합신고대응센터가 26일부터 출범이 됐는데 그동안은 내가 보이스피싱 당했을 경우에
여기저기 전화번호를 찾아서 은행도 전화을 하고 금융감독원도 전화을 하고 경찰청도 전화를 했습니다.
번거롭고 전화 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전화번호로 여러 군데를 돌리다 보면은 시간이 지체돼서 내 통장에서 보이스피싱 범위 내 소중한 돈을 탈탈 털어가
는 경우가 많이 발생되어 피해자가 많이 늘어났는데요. 이제부터는 그런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9월 26일부터 정부가 112 전화 한 통화로 전화 금융사기 보이스피싱 신고부터 피해 구제까지 한 번
해결할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경찰청은 금융감독원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 방송통신위원회와 함께 정기통신금융사기 통합신고대응센터를
서울 종로구 경찰청 교육장에 설치했습니다.
그래서 26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는데요. 센터가 문을 열면서 그동안 보이스피싱 신고와 피해구제절차가
여러 군데로 분산되어 있던 것이 일원화된 것입니다. 진작 이런 조치가 나왔어야 되고 이제는 여러분이
112 전화번호 하나만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112전화 보이스피싱 피해
앞으로는112 신고 전화만 하면 사건 접수뿐만 아니라 악성 애플리케이션 앱 차단과 지급정지 함께 가능하고 또
후속해서 피해구제절차가 자동으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피싱사기 피해신고, 경찰청 112번
악성 앱 차단, 스팸 메세지 신고는 KISA 키사 118번
지급정지는 금융감독원 1332번 으로 이 세 군데를 최소 전환해야 되기 때문에 많이 어려웠습니다.
거기에다 은행까지 방문을 했어야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112번 으로 일원화되었다는 점 다시 한번 꼭
기억해 두시기 바라겠습니다.
정부가 이렇게 보이스피싱 신고 112로 피해 구제까지 완스톱 처리하기로 각 부서에 흩어져 있는 거를 한 대로
모아서 26일부터 통합센터를 설립했는데요. 바로 보이스피싱을 당했을 때 완스톱으로 처리를 할 수가 있는데요.
예방 대비 또 대응 사후관리까지 한 번에 다 할 수가 있는 겁니다.
그동안 정부가 많이 노력을 해서 보이스피싱 발생건수와 피해금액은 전원 대비 30% 가량 대폭 감소하는 성과를
내었지만 이렇게 보이스피싱을 당했을 때 관련 부서가 여러 군데로 나눠져 있다 보니까,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소비자 입장에서 통장 한 개라도 있다면 이렇게 고객 입장에서는
112번으로 내가 보이스피싱 당했을 때 한 번만 전환을 하시면 되기 때문에 아주 간편해진 겁니다.
동일한 내용을 각 기관에 여러 번 반복 신고해야 하는 불편함 그리고 더 문제는 이렇게 여러 군데 전화를 돌리고
방문을 하다 보면, 이미 보이스 피싱 범위 내 소중한 돈을 통장에서 빼간 상태가 되는 경우가 굉장히 많았죠 이젠
112로 신속하게 신고하고 바로 방지를 할 수가 있겠습니다.
보이스피싱 피해 일일이에 신고만 하면 사건 접수뿐만 아니라 악성 앱 차단 피해 구제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꼭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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