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들 변기 청소 자주자주 해주시나요??
저는 일주일에 두 번은 하는 것 같은데요, 화장실 변기는 매일 해야 할 것 같은 곳이기도 하잖아요.
그래서 손쉽게 화장실 변기 청소하기 위해 변기 청소 필수 템인 변기 세정제를 사용하고 있었어요.
떨어지면 온라인 사이트에서 구매를 했었어요. 변기에는 물때도 자주 끼고 찌든 때도 끼면
세정제는 필수품인 것 같아요. 그러다가 어느 날 변기 세정제를 배수관과 급수관을 피해 제일 구석으로 뒀는데
세정제 찌꺼기가 나와서 세정제가 좀 불편했던 적이 있었어요.
세정제가 깜빡하고 없을 때 직접 세정제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거든요,
그래서 이번에 변기 세정제를 직접 만들어 써서 이용해보고 포스팅으로 공유하고 싶었어요.
처음 만들어봤는데 너무 간단하고 가격도 착하고, 변기세정제가 덩어리가 나오는 불편함도 없어서
정말 신세계를 알게 되었어요. 그렇다고 단점을 뽑아보려니 딱히 없더라고요.
단지 귀찮게 만들어 쓴다는 게 단점일 수 있수 있지만 장점을 생각하시고 꼭 이용해보시기 바라네요.
준비물
베이킹소다, 치약 끝~~
소주잔 한 개 치약, 소주잔 두 개 베이킹소다이네요.
밀가루 반죽하듯이 반죽을 해주세요. 그리고 비누 크기 정도 원형을 만들어주세요.
저는 집에 오래된 아로마 오일이 있어서 반죽할 때 5방울 넣고 같이 반죽을 했어요.
그물망에 넣어서 변기 물에 넣기만 하면 끝이네요. 2달 이상은 간다고 하더라고요.
변기세정제 넣는 것처럼 배관이 막히거나 물이 고이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니깐
배수관과 급수관을 피해 제일 구석에 넣어주시면 되네요~
베이킹소다와 치약을 이용해서 변기 세정제를 만들어보니깐 치약향이 소독되는 느낌이었어요
베이킹소다가 만약 없다면 치약만으로도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안 쓰던 치약 끝부분을 잘라서 변기통에 넣으세요, 그럼 끝~ 너무 간단하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