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고금리 예금 적금 잘하는 꿀팁 /
본문 바로가기
금융 정보 (특판 소식)

고금리 예금 적금 잘하는 꿀팁

by 정보리뉴얼 2022. 11. 1.

한국은행에서 금리를 또 인상한 거 알고 계시죠 10월 12일 한국은행에서 기준금리를 0.5%나 또 올렸습니다. 그래서 기준 금리가 10년 만에 무려 3%가 되었습니다. 요즘 고금리의 고물가의 주식시장도 불안정하고 투자보다는 안전자산으로 돈이 많이 쏠리고 있습니다.

여유 자금이나 대기 자금을 어디에 굴려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 많으실텐데 1년 정기예금에 묶어두자니 금리가 더 오를 것 같아서 고민이기도 하고 파킹통장에 넣어두고 투자 상품 저점 매수를 해볼까 하는 고민도 있을 것같습니다. 파킹 통장은 재테크 좀 한다는 분들은 다 알고 계시죠 하루만 맡겨도 고금리 이자를 주는 입출금 통장입니다.

정기예금과 파킹통장 두 가지 장점을 모두 합친 상품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ok 저축은행 oke-플러스정기예금 입니다.

가입 기간은 12개월이고요 여기에 기본 금리가 3%이고 우대 금리가 1.25% 해서 최고 4.25%

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특이한 상품 구조가 있습니다.

기본 금리가 3%예요. 중도 해지를 할 경우에 금리 3%를 준다고 합니다.

너무 신기하지 않습니까 이 말은 정기예금이지만 중도 해지를 해도 3%를 주니까 파킹 통장처럼 이용을 할 수 있다는 거죠. 보통 시중은행의 정기예금을 중도 해지하게 되면 0.1~0.2% 정도 중도 해지 이율을 거의 주지를 않거든요.

근데 이 상품은 무려 3%나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상품은 만기 전까지 세 번 분할 해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한 번에 해지하지 않고 한 번, 두 번, 세 번에 나눠서 파킹 통장처럼 꺼내서 쓸 수 있습니다.

상품명 ; oke-플러스정기예금

가입 기간 ; 12개월

금리 ; 5.5% (기본 연 3.0% + 우대 연 2.5%)

우대 금리 ; 만기 해지 시

가입 대상 ; 실명 개인

가입 금액 ; 10만원 ~

가입 조건 ; 비대면 가입

특이사항 ;

1. 기본 금리가 3%. 중도 해지를 할 경우에 금리 3%를 줌

2. 세 번에 나눠서 파킹 통장처럼 꺼내서 쓸 수 있음

sbi 저축은행 사이다뱅크의 복리정기예금입니다.

이 상품도 중도 해지 구조가 비슷한데요. 중간에 해지를 해도 기본 금리를 줍니다. 12개월 이상 24개월 미만 가입했을 경우에 최대 4%를 주고 10만원부터 금액 제한 없이 가입이 가능합니다.

사이다뱅크는 3.2% 입니다. 사이다뱅크의 복리정기예금은 만기 시점의 고시된 정기예금 금리가 가입 시점의 기본 금리가 1% 이상 차이 날 경우에는 50%를 보전해 준다고 합니다. 금리 인상기에 가입을 망설이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이 상품은 예금이지만 파킹 통장으로도 쓸 수 있고 만기 시점에 금리가 1% 이상 차이 날 경우에 50%를 보상해준다고도 합니다. 복리 정기예금도 중도 인출이 두 번까지 가능합니다.

가입 기간 ; 12개월 ~ 24개월

금리 ; 5.5%

가입 대상 ; 실명 개인

가입 조건 ; 비대면 가입

가입 금액 ; 10만원 이상 ~

특이사항 ;

1. 중간에 해지를 해도 기본 금리 3.2%를 줌

2. 복리 정기예금도 중도 인출이 두 번까지 가능

3. 만기 시점에 금리가 1% 이상 차이 날 경우에 50%를 보상

ok 저축은행이나 사이다뱅크 같은 경우에는 둘 다 2금융권이기 때문에 예금 금리가 조금 더 매력적이긴 하지만 예금자 보호가 되는 한도 원금 플러스 이자 합쳐서 5천만 원까지 묶어두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제가 2금융권에 다른 파킹 통장도 막 찾아봤는데 조건도 까다롭고 복잡하고 저도 그런 건 싫더라고요.

그래서 제일 간편하면서 금리도 높고 정기 예금으로 가입을 해도 파킹 통장처럼 중간에 해지해도 기본 금리를 주는 상품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내가 1년 동안 정말 뺏을 일 없이 묶어두기만 할 거다 그리고 금액이 크다 하시면은 시중은행 1금융권을 추천드립니다. 현재 1금융권에도 금리가 높은 정기 예금이 많이 나와 있어요.

네이버에 정기예금 금리라고 치시면 오는 10월 13일 기준으로 우리은행 첫 우리 우대 정기 예금이 최고 4.8%까지 주고, 케이뱅크의 코드케이 정기예금이 기본 금리가 4.6%까지 줍니다.

금리 인상기에 눈만 뜨면 금리가 자꾸 올라서 고민이신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자금을 언제 써야 될지 모르겠고 투자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저축은행 정기예금을 이용해서 중간에 해지해도 기본금리 3%, 3.2%를 받는 걸 선택하시고, 금액이 크고 사용할 일이 없는 돈이라면 안전하게 1금융권에 예치해 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하나 팁을 드리자면 11월 12일에도 금리가 인상이 됐지만 11월에 금융통화위원회에서도 금리가 인상될 여지가 있으니 이것도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